PERFUME MANIA

야관문은 이름은 밤의 빗장을 여는 문이라는 뜻이죠.


야관문은 비수리라는 흔한 잡초기도 한데, 그 효능이 어마어마합니다. 양기를 보충하고 폐, 간, 신장의 건강에 도움을 조며 붓기를 가라앉히고 어혈을 제거하는 등의 효과까지 있는데요?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야관문

(밤의 빗장을 여는 문)


야관문은 싸리속 식물로 뿌리까지 약초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약 1m까지 자랍니다.


이 식물은 보이는 바와 같이 흔한 풀로 전국 산에서 채취가 가능하며 8~9월에는 황백색의 꽂이 피고, 10월에는 암갈색의 열매가 열립니다. 주로 6~9월 사이에 채취할 수 있고, 9~10월 사이에는 씨앗을 포함해 채집, 건조해서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약효를 최대한으로 보기 위해 꽃이 만개하기 전이나 꽃이 필 무렵에 채취해 건조시켜 사용하곤 합니다.



야관문의 효능


야관문은 향균작용을 하며, 기침 및 가래, 천식, 만성기관지염에 좋습니다. 또한 급성 위염으로 인한 위통, 설사에 좋으며 혈당을 조절하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야관문은 눈의 건강에도 매우 좋으며, 원기회복과 양기 충전, 허약체질에 좋고 무엇보다 조루나 음위증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야관문의 효능이라면 무엇보다 남자에게 좋습니다.


야관문에는 각종 미네랄, 아미노산, 비타민과 단백질, 피니톨, 폴라보노이드, 탄닌, 페놀성 등의 성분이 함유돼있으며 무엇보다 남자의 성기능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가집니다. 발기부전 해소, 신체활력 증진, 조루, 음위증 치료와 시원한 소변을 볼 수 있는데요?



주로 남자들이 위와 같은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술로 만들어 먹으며, 최소 35도 이상의 술을 이용해 건조 된 야관문 부피의 3배 가량의 술을 용기에 부어 밀봉하여 100일 이후에 섭취하면 됩니다. 효과를 최대한으로 하기 위해 건조 복분자와 오미자를 같이 넣어 담그기도 한다네요.


어디서나 흔히 볼수 있는 비수리 야관문 이지만, 알고보면 남자들에게 참 좋은 효능의 식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