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치아가 잘 썩지는 않아도, 누렇게 변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커피를 자주 먹거나, 담배를 피면 갈색 색소가 치아 구멍 사이로 들어가 누렇게 착색됩니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는 커피와 담배를 달고 살기 때문에 치아가 누렇게 변색될 우려가 놓습니다. 한번 변색된 치아는 아무리 양치질을 쉽게 해도 변하지 않는데, 평소 집에서 과일과 채소, 음식으로 변색된 치아를 하얗게 미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허브


허브는 치아 미백에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스피아민트와 페퍼민트는 향균 효과까지 있어서 상쾌함을 더해주는데요? 허브를 가루로 만들어 치아 구석구석 바른 뒤 5분 후에 양치질을 해주면 치아 미백에 아주 좋습니다. 참고로 지속적으로 허브차를 마시기만 해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합니다.



2. 딸기


치아 미백 대표적인 천연재료는 딸기입니다. 딸기는 착색제를 분해하는 말산 성분이 풍부하며, 딸기에 함유된 아미노산은 치아에 막을 형성해줍니다. 딸기를 자주 먹는 것만으로도 효과적이며, 딸기 한 개를 으깬 후 베이킹소다와 섞어서 양치질하면 아주 좋다고합니다.



3. 상추


상추는 섬유질이 풍부한데, 섬유질은 치아에 불은 미세한 음식물 찌꺼기를 닦아내 주는 자정작용을 합니다. 이때 플라크를 제거해주죠. 하지만 상추를 그냥 먹는 것이 아니라, 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에 돌려 바삭하게 구워 가루를 만듭니다. 양치질을 할 때 치약 위에 살짝 뿌려 닦아주면 되는데요? 양치질 후 청량감도 느낄 수 있고 치아 미백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4.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치아 미백에 효과적입니다. 카카오 씨에 알카로이드 성분 '테오브로민'이 함유돼있는데 치아 건강에 여러가지 이점을 준다고 합니다. 다크 초콜릿의 이 성분은 치아의 에나멜 표면을 감싸 착색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에나멜을 튼튼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5. 오렌지


정확히는 오렌지 껍질입니다. 오렌지 껍질을 버리지 않고 치아에 문질러주면 치아 미백에 아주 좋습니다. 오렌지 껍질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한데, 이는 세균막을 형성을 막으며 치아 미백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6. 바나나


이 또한 정확히는 바나나 껍질입니다. 바나나 껍질에는 칼귬, 마그네슘 성분이 함유돼있는데 이를 치아에 문지르면 미백 효과에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바나나 껍질은 산 성분이 강하기 때문에 문지른 후 찌꺼기를 빨리 씻어내야 합니다.


누런 치아, 이제 집에서도 틈틈히 관리해서 깨끗한 치아를 얻어보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