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이번 포스팅은 뾰로지 인듯, 여드름 인듯한 비립종을 최대한 빨리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립종이 작을 경우 시간이 지나서 없어지기도 하지만, 반대로 번지기도 하기 때문에 가능한한 빨리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립종은 위와 같이 눈 주변에 난 오돌토돌한 것을 뜻합니다. 물론 오돌 토돌한 것이 모두다 비립종은 아닌데, 안에 하얗게 무언가 있는 느낌이라면 비립종이라 볼 수 있습니다. 비립종을 방치할 경우 눈 주변으로 번지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가장 효과적이고 빠르게 비립종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비립종은 햇빛에 과다하게 노출될 경우 퍼지기 쉽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비립종이 생겼다면 햇빛을 최대한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일의 특성상 햇빛을 계속해서 봐야한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비립종을 가장 빨리 제거하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피부과 레이저 시술


역시 가장 빠른 방법은 피부과에서 레이저 시술을 받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별도의 마치 등은 하지 않으며 소독 후 바로 제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립종은 점을 뺄 때 보다 깊숙히 레이저를 쏘지 않으므로 별로 아프지 않고 값싸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과에서는 크기에 따라 비립종 1개당 5천원~2만원 정도의 금액을 받습니다. 비립종을 제거 후에는 재생 스티커를 2~3일간 붙여야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레몬 팩


레몬 반 개를 짜서 올리브 오일 1큰술과 섞어서 레몬 팩을 만듭니다. 그리고 비립종이 있는 주위에 바른 다음 몇 분간 마사지를 해주세요. 그리고 20분 후에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주시기 바랍니다.



3. 석류 팩


구운 석류가루는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오래전부터 비립종을 제거하는데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비립종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피부 질환에도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4. 사우나


사우나에 가면 열기로 인해 모공이 열리게 됩니다. 사우나에서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후 모공이 열릴때 비립종을 짜 주시거나 문질러주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비립종은 미관상 안좋을 뿐만 아니라 번지기도 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간요법이 귀찮다면 역시 피부과를 가시는게 가장 빠르고 쉽게 비립종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