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연인을 생각하면 사랑스럽습니다. 키스 또한 그렇습니다. 때로는 격렬하고 열정적이기도 합니다. 이런 키스가 우리 몸에 상당히 좋은 작용을 하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사랑하는 연인과의 키스는 항상 두근거리고 사랑스럽습니다. 게다가 우리 몸에도 좋다니 키스는 정말 최고인 것 같습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이 소개한 우리 몸에 좋은 7가지 키스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치아 겅강


치과 전문의인 하이디 하우소아 박사에 따르면 키스를 할때 침의 분비율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침의 분비율이 높아질 경우 입에 남은 음식물을 제거해 치아와 잇몸의 건강까지 지키며 여분의 침이 박테리아를 치아로부터 씻어내 치태 형성을 출이는데 도운을 줍니다. 또한 침 속에 무기질 이온이 치아 법랑질에 생긴 작은 손상 복구를 촉진할 수 있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2. 면역체계 강화


사람의 입에는 700종 이상의 박테리아가 있습니다. 키스를 통해 침이 교환되면 새로운 박테리아도 도입될 수 있는데, 기존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다양한 박테리아가 존재하는 것은 더 나은 건강과 관련돼있습니다. 10초 동안 연인간의 프렌치 키스는 최대 8천만 개의 박테리아가 교환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랜 기간 키스를 해온 연인은 비슷한 미생물을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이는 연인 사이에 비슷한 감염을 막고, 비슷한 음식을 소화하는 능력이 더 좋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불안감 감소


키스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분비를 줄이며 심리 상태 균형 유지를 도와주는 세로토닌 분비를 늘립니다. 뿐만 아니라 사랑 호르몬으로도 알려진 옥시토신의 분비 능력을 높여 명상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네요.



4. 알레르기 반응 완화


알레르기 환자 총 24명을 대상으로 연인과의 키스를 한 후의 상태를 살폈는데, 키스는 알레르기 유발 항원인 알레르겐에 반응하는 항체인 면역글로브린E(lgE)의 생성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혈압 강화


우리의 입술은 혈관으로 이뤄져있는데요? 키스는 혈관을 팽창시키며 주요 장기에 혈액을 흐르게합니다. 그 결과 혈압을 낮추게 되는데요? 심장에 대한 부담이 줄어 혈압이 떨어지며 코르티솔 수치를 낮춰 불안감 또한 낮춰줍니다.



6. 노화 지연


키스는 얼굴의 혈류를 증가시키며 단백질인 콜라겐 생성을 자극한다고 합니다. 또한 입술을 움직이려면 얼굴 전체가 관여해야 하기 때문에 탄력성이 높아지며 열정적 키스는 자연스러움 얼굴 운동이 될 수 있다고합니다.



7. 열랑을 태움


키스는 1분마다 2~6칼로리를 태운다고합니다. 얼굴의 모든 근육을 사용해 혀로 하는 딥 키스의 경우는 1분에 최대 26칼로리까지 태울 수 있다고합니다. 왠만한 운동보다 효과가 좋네요! 또한 키스와 동시에 사랑행위를 한다면 격력한 운동이 될 수 있으며, 키스는 열정적으로 해야하지만 너무 오랫동안 하는것은 아니라고합니다.


키스는 정말 좋은 효능과 효과만 있네요. 역시 사랑이 최고인가봅니다. 봄도 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