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주위에 종종 남들보다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이 있습니다. 특히 날이 추우면 더욱 추위를 잘 타고 몸이 차가워 힘들어 하는데요? 남들보다 유난히 추위를 더 많이 타는 이유가 있습니다. 전문가 의견에 따르면 생활 습관과 체질에서 그 원인을 찾을수 있다고 하는데요, 조금만 더 신경 쓰면 좀 더 따뜻하게 보낼 수 있다고합니다. 남들보다 추위를 더 많이 타는 6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낮은 체중


추위를 잘 타는 사람들을 보면 공통적으로 마른 편입니다. 체죽이 적게 나갈수록 근육과 지방의 양이 적은데요? 그렇다보니 일반인 보다 추위를 더 많이타게 됩니다. 근육은 몸 안에 열을 발생시키고, 지방은 열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운동과 체중관리에 힘 쓴다면 추위를 덜 느낄 수 있습니다.



끼니를 자주 거른다


끼니를 자주 거르면 추위를 더 많이 타게 됩니다. 공복 상태에서는 당연히 추위를 더 느끼게 되는데, 식사량이 적은 경우 몸의 에너지 생산량이 적기 때문에 열이 덜 나게됩니다. 추울 수록 체온 유지를 위해 몸은 많은 음식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식사량이 적을 수록 추위를 심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겨울은 든든하게 먹어주세요!



부족한 수면


평소에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지지 않는다면 추위에도 약해집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몸은 움츠러 들고 활동 반경 또한 좁아지는데요? 움직임이 적으면 더욱 추워진다고 하니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고 움직여주시기 바랍니다.



우울증


우울증이 심할 경우 추위에도 약한데요? 식욕, 수면욕 등 인간의 욕구가 충족돼 만족감을 느끼면 세로토닌 이라는 물질이 생성됩니다. 세로토닌이 부족하면 우울증을 유발하고, 우울증이 있을 경우 세로토닌이 부족한데, 결과적으로 추위까지 더 느끼게 됩니다. 집안에만 있지 말고 밖으로 나가 몸을 자주 움직여줍시다.



갑상선 이상


갑상선에 이상이 생기면 추위를 많이 타며 살도 찌게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는 갑상선의 호르몬이 줄어들 경우 신진대사 또한 줄어들어 혈액순환이 순탄치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손발도 차가워 져서 추위를 더 느끼게 됩니다.



레이노 증후군


레이노 증후군은 스트레스 또는 추위에 노출될 때 손, 발가락이 차갑고 창백해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심하면 파란색으로 변하기도 하는데요? 반대로 따뜻한 곳에서는 붉은색으로 변합니다. 이는 피가 잘 순환되지 않는 허혈 증상 때문인데, 색만 변하는 것이 아니라 통증도 심하다고 합니다. 항상 체온 유지를 위해 장갑과 목도리, 양말을 잘 챙겨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