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일반적으로 발은 관리를 잘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어느날 발 뒤꿈치가 아파서 확인해보면 발 각질 상태가 안좋아 피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양말을 신지 않고 샌들이나 슬리퍼를 신는 경우가 많아 발 각질이 큰 고민일텐데요? 빠르고 간단하게 발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트롤리움 젤리(바셀린)


역시 보습에는 바셀린이 제격이죠. 바셀린을 바른 후 양말을 신으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특히 면 양말을 신으면 발을 보습하고 보호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면 소재는 발이 숨을 잘 쉴 수 있도록 통풍도 잘 되고 땀도 잘 배출되기 때문에, 자기전에 바셀린을 발 각질에 발라준 후 면 양말을 신어주시면 몇일 내로 금세 상태가 좋아집니다.



코코넛 오일, 시아버터


발 각질의 근본적인 원인은 발에 충분한 보습이 되지 않아서입니다. 코코넛 오일과 시아 버터는 훌륭한 보습제의 역할을 해주는데요? 밀랍 3스푼과 코코넛 오일 1/4컵, 시아 버터 1/4컵을 섞어서 만들면 최고의 보습제가 탄생합니다. 재료를 모두 넣은 후 적당한 불에 녹여 완전히 섞일 때까지 저어 준 후 상온에서 식혀서 사용하면 됩니다.




꿀은 정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최고의 식품입니다. 꿀 또한 발 보습에 아주 좋은데, 꿀 1컵과 따뜻한 우유 2스푼, 오렌비지 반 개를 이용해서 꿀 마스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들을 잘 섞은 후 발에 바르고 40~50분 후에 헹궈내면 됩니다. 꿀 마스크를 하고 보습제를 발라 마무리하면 금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의 발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신체 일부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보니 잘 관리해야 하는데, 평소에 틈틈히 발 보습에 신경쓰고 마사지도 해주면서 발 관리를 해주시면 상당히 좋습니다. 발은 제 2의 심장으로도 불리며,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평소에 잘 관리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