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일반적으로 내 사이트나 블로그가 아닌이상 방문자 수를 확인하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있죠! 정확하지는 않지만 거의 엇비슷하게 방문자 수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밀러웹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별도 회원가입 없이 손쉽게 다른 사이트나 블로그 방문자 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밀러웹 https://www.similarweb.com/


위의 시밀러웹은 간단하게 다른 사이트 방문자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시밀러웹 메인에서 확인되는 국내 최고의 방문자 수(트래픽)을 보유한 사이트는 네이버이며 2위는 네이버 뉴스, 3위는 디시인사이드, 4위는 네이버 스포츠, 5위는 네이트라고 나와 있는데 이는 예시일 뿐이며 실제 순위와는 무방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사이트가 확인이 가능한데, 우선 내가 확인하고자 하는 사이트 주소를 좌측 상단의 검색창에 입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검색해 봤습니다. 티스토리는 국내 수 많은 블로그를 보유한 포털인데요? 그렇다보니 엄청난 방문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방문자 수는 국내 11위입니다. 세계 랭킹은 622위네요. 뿐만 아니라 트래픽도 월 단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의 월 방문자 수(트래픽)는 8945만입니다. 하루 평균 300만 명이 티스토리를 방문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정확하진 않지만 구식 사이트가 아닌, 최신의 사이트로 내부 구조가 잘 돼있다면 거의 정확하게 측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페이지 뷰와 평균 체류시간까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이트가 측정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어느정도 최소한의 방문자 수가 유지되는 사이트만 측정이 가능한데요?


저의 블로그의 경우는 검색을 해봤지만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적어도 하루 방문자수가 수천~수만 정도는 돼야 확인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또한 완전 신생 사이트는 확인이 힘들고 최소 몇 개월 이상 된 사이트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외 사이트들은 순위는 물론 트래픽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만약 내 블로그나 사이트가 시밀러웹에서 순위와 트래픽이 체킹되기만 해도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블로그, 사이트라는 것을 알 수 있겠죠?


현재 시밀러웹 말고도 다른 사이트 트래픽이나 순위를 측정하는 사이트가 몇 곳있긴한데 직접 사용해보고 비교 분석해본 결과 시밀러웹이 가장 정확했습니다. 물론 본인의 사이트 트래픽은 구글 애널리틱스나 자체 관리 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며, 시밀러웹은 다른 사이트를 확인하는데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