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본 포스팅은 윈도우 10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윈도우 7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10에서 내 PC의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하니 미리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꺼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나중에 다시 시작을 진행해도 상관없습니다.



내컴퓨터 이름을 바꾸기 위해서 먼저 내PC(내컴퓨터)에 우클릭 후 속성버튼을 클릭합니다.



속성버튼을 클릭했다면 위와 같은 시스템창이 나오는데요?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시스템으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내 PC가 안보인다면 제어판에서 위의 경로로 접속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접속했다면 우측에 있는 설정 변경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설정변경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컴퓨터 이름을 바꿀 수 있는 창이나옵니다. 여기서 컴퓨터 설명을 적을 필요는 없으며, 내 컴퓨터 이름을 바꾸기 위해서는 하단의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변경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컴퓨터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나옵니다. 여기서 컴퓨터 이름을 바꿔주시면됩니다. 컴퓨터 이름을 기존과 다르게 바꿨다면 확인버튼이 활성화 되는데요?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확인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라는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른 후 아까 열려있던 창에서 적용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 후에는 바로 컴퓨터를 재시작하거나, 원치 않다면 나중에 재시작을 하면 재시작을 할 때 내 PC명이 변경돼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기준으로 알아봤는데, 윈도우 7도 동일하니 내컴퓨터 이름을 변경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