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국내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대부분은 네이버를 검색엔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자타공인 국내 최대의 포털 사이트이며 검색엔진입니다. 최근 구글이 치고 올라오고 있지만 그래도 국내에서 네이버의 위치는 흔들리지 않으며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을 했다지만 네이버의 위엄은 여전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네이버의 하루 방문자 수, 즉 일일 트래픽이 어느정도나 될까요? 시밀러웹을 통해 간단하게 확인해보겠습니다!



시밀러웹은 전 세계 모든 사이트의 트래픽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메인에 있는 순서는 실제 순위는 아닙니다. 그렇다면 네이버의 순위는 어떨까요? 좌측 상단에 네이버 주소를 입력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는 역시나 국내 1위 트래픽을 보유 중이었습니다. 전 세계 랭킹도 무려 48위네요. 참고로 전 세계 1위는 구글이며 2위는 페이스북, 3위는 유튜브입니다. 1위, 3위가 모두 구글이네요. 네이버가 국내에서는 압도적인 1등이지만 역시 세계적으로 보면 구글이 최고이긴 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국내 최고인 네이버의 하루 방문자 수는 어느정도나 될까요?



네이버의 한달 방문자는 약 7억 5천 9백만 명 입니다. 약 7억 6천 명인데 이를 하루로 계산해보면 2천 5백만 명이 나옵니다. 네이버의 일일 트래픽은 우리나라 인구의 절반인 2천 5백만이네요. 정말 어마어마한 방문자 수를 확인할 수 있네요.



네이버 접속자의 77.6%는 역시 한국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외에도 수 많은 나라에서 접속을 하는데요? 2위는 미국, 3위는 중국, 4위는 캐나다, 5위는 베트남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사람이 민을 갔거나, 여행을 갔거나, 유학을 갔거나 다양한 이유로 해외에서도 접속이 이뤄질 수 있겠네요. 물론 현지인들이 접속한 것일수도 있겠죠!?


이번 포스팅은 다소 흥미로운 주제인 네이버 하루 방문자(일일 트래픽)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시나 역시나 네이버는 국내 1위 트래픽을 보유하고 있었고 그 트래픽은 정말 어마어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