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요즘 회사에서는 모니터를 2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사용하다가 포맷 등으로 인해 더블 모니터를 다시 설정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아무래도 익숙치 못한 2개의 모니터를 사용하다보니 설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는 아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니 잘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7도 비슷합니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모니터가 연결했는데도 켜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본인의 그래픽카드에 맞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오면 위와 같이 디스플레이 설정 창이 있는데요?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1번 모니터와 2번 모니터의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것이 1번 모니터인지, 2번 모니터인지 모를 때에는 아래 식별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식별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각각 모니터에 1, 2 숫자가 표시됩니다. 해당 숫자를 확인해서 위치에 맞게 모니터를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1번이 왼쪽, 2번이 오른쪽이지만 케이블 연결에 따라 2번이 왼쪽, 1번이 오른쪽 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더블 모니터의 경우는 주 모니터와 서브 모니터가 있습니다. 주 모니터의 경우는 바탕화면 아이콘 등이 생성되고 말 그대로 메인이 되는 모니터입니다. 1번 모니터와 2번 모니터 중 주 모니터로 사용할 모니터를 클릭 후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 체크박스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또한 더블 모니터의 경우는 디스플레이 확장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디스플레이 복제의 경우는 같은 화면이 모니터 두개에 출력되며, 디스플레이 확장을 선택하셔야만 모니터를 넓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에만 표시, 2에만 표시는 말 그대로 1번이나 2번 모니터에만 출력하는 것 입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윈도우 10에서 더블 모니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으며, 윈도우 7의 경우도 위와 비슷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