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윈도우 10은 이전 버전에 비해 상당히 간단히 초기화 및 포맷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의 경우는 별도의 USB나 CD도 필요 없으며 윈도우 USB를 만들 필요도 없이 설정 만으로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포맷을 할 경우는 만약을 대비하여 윈도우 CD나 USB를 준비하면 좋으며,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포맷의 경우는 프로그램과 파일이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꼭 백업을 해두신 후 실시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시작버튼이나 돋보기 버튼을 누른 다음 위에 빨간표시 해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윈도우 설정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아래에 있는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한 뒤 왼쪽에서 복구 메뉴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맨 위에 이 PC 초기화 탭이 있습니다. 시작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PC 초기화 시작버튼을 누르면 옵션 선택이 나옵니다. 내 파일을 유지하고 윈도우 앱 및 설정만 초기화 하는 방법과 아예 개인 파일과 앱 및 설정을 모두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예 파일까지 포맷을 해버리고 싶은 경우는 모든 항목 제거를 누르시면 되며 간단하게 설정만 초기화 하고 싶다면 내 파일 유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모든 항목 제거의 경우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윈도우 10을 다운받아 포맷 USB를 만들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10은 이처럼 간단하게 초기화 및 포맷이 되니 쉽게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