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최근 이슈가 됐던 아이린의 실제 비율의 진실!


아이린하면 아이돌 중에서도 상당히 예쁜 미모로 알려져 있습니다. 키는 작지만 비율이 좋아서 전혀 작아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진에 따라 너무 다른 모습에 네티즌들을 정말 비율이 좋은게 맞냐? 비율이 안좋아서 얼굴이 덜 예뻐 보인다 등의 의견도 있습니다.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이린은 상당히 작은 체구와 작은 얼굴로 비현실적인 비율로 유명합니다. 실제 키는 158cm 정도라고 하는데, 키만 봤을 때는 작은 편이지만 얼굴이 너무 작아서 키가 작다는 느낌조차 못받는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비율이 좋고, 팬들 사이에서는 비율 여신으로도 불리는데요? 하지만 몇몇 사진을 보면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위의 아이린 사진들을 보면 정말 비율이 생각보다 좋지 않네? 일반인 비율이네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얼굴은 진짜 예쁜데 다리가 짧다, 비율이 안좋다, 비율이 아쉬운 여신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불론 합성이나 보정 없는 실제 사진이며, 이 사진 외에도 많은 사진들이 존재합니다.



위의 사진의 경우에도 생각보다 비율이 좋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피부라면 모를까 비율은 컨디션에 따라 달라지긴 어려운데요? 정말 아이린의 실제 비율은 위의 사진과 같을지 다른 사진도 참고해 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상당한 이전과는 달리 연예인 다운 상당한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사진의 경우는 힐을 신지도 않았으며 일반 운동화를 신었는데도 말이죠. 150대 후반이라는 키에 반해 상당한 비율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이린의 사진마다 이렇게 달라보이는 이유는 무엇 일까요?



그 이유는 사진을 찍는 각도에 따라 같은 사람이여도 상당히 비율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고양이를 사람 얼굴이라고 생각했을 때 각도에 따라 얼굴크기가 상당히 달라짐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예인들의 사진을 봤을때, 어? 생각보다 비율이 좋지 않네라고 하지만 실제로 보면 어마어마한 비율을 보고 놀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보 촬영을 제외하고 팬들이 직접 찍은 사진의 경우 위처럼 각도에 따라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어 비율이 안좋게 찍힐 수도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대부분의 연예인은 얼굴과 비율이 장난 아니라고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