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에서 그냥 이름만 알거나 거의 모르지만 해외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한국인 5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보이 최고봉 홍10


홍열은 외국인들이 본인의 이름을 쉽게 부를 수 있도록 홍열(홍텐)이라고 작명했다고 합니다. 그는 비보잉에서 최고 권위의 대회인 레드불에서 2회나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국내에서는 비보잉의 인기가 적은 편이지만 외국에서는 그 인기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국내 비인기 분야의 어려움을 넘어서 세계 최고의 자리에 있는 홍열입니다.



롱보드 여신 고효주


국내에서는 그저 롱보드 여신으로만 알려졌지만, 고효주가 보드를 춤추는 것 처럼 타는 것이 퍼지면서 외국에서는 색다르게 보여진 것 같습니다. 외국에서는 롱보드를 주로 다운힐 용으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색달랐다고 하는데요?


롱보드를 타고 돌아다니는 영상 하나로 외국인들에게 유명해진 그녀는 스페인의 한 EDM 그룹의 뮤직비디오까지 출연했다고 합니다. 보드를 타는 모습이 정말 예쁜 고효주입니다.



BODY ROCK 우승 Just Jerk


Just Jerks는 댄스 팀으로 16년도 BODY ROCK 대회에서 우승한 팀입니다.


최근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서도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본선에 진출해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오죽하면 미국에서는 Just Jerks가 떨어진 것을 보고 '가수 또는 유명인만 올라가는 아메리카 갓 탤런트'라고 많은 비난을 했다고합니다.



쇼팽 콩쿠르 우승 조성진


쇼팽 콩쿠는 악기의 본고장인 유럽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의 권위를 가진 대회입니다. 조성진은 쇼팽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을 해서 상당히 화제가 됐었는데요? 당시 점수를 보면 상당한 무대였다고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Faker 이상혁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은 세계 최고의 게임 중 하나입니다. 페이커는 롤 월드컵, 즉 롤드컵에서 3회나 우승을 차지했으며 괴물과 같은 피지컬을 보여주며 상대를 압살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국에서도 페이커는 상당히 유명하지만 외국에서 그 인기는 장난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페이커는 롤 세계에서, 축구에 비교해면 축구 팬들에게 유명한 호날두와 메시 정도의 위치라고합니다. 실제로 롤드컵에서 페이커의 활약과 관중들의 환호성을 보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