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동하면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고도몰 e나무 시즌4의 경우는 성과추적 링크를 만들 수 없는데요? 그래서 마케팅을 할때 정확한 성과추적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결하면 캠페인 목표설정을 통해 쉽게 성과추적이 가능한데, 그 시작으로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부터 해보겠습니다.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내 추적코드를 복사합니다.


만약 구글 애널리틱스를 시작부터 할 줄 모른다면, 본 블로그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라고 검색 후 내 사이트에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하기라는 포스팅을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애널리틱스 가입 및 추적코드 발급 후 고도몰에 연결하는 단계의 포스팅입니다.



다음으로 고도몰 관리자 화면에서 상단의 디자인 메뉴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좌측의 상단 레이아웃을 클릭한 후 </head>위에 아까 복사해온 추적코드를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내 쇼핑몰에 구글애널리틱스 PC 연결이 완료됐습니다.



참고로 고도몰의 경우는 모바일에도 애널리틱스 코드를 한번 더 삽입해야 합니다.


디자인 메뉴에서 코드 삽입이 완료됐다면 다음으로 상단 메뉴의 모바일 샵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 이후 상단 레이아웃에 들어가 위에서 했던 그대로 동일하게 </head>위에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코드를 삽입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고도몰 PC와 모바일에서 추적코드 삽입을 제대로 완료했다면 다시 구글 애널리틱스 관리 홈으로 돌아와 실시간-개요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실시간으로 방문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고도몰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제대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고, 회원가입 및 구매전환 성과추적을 확인하고 싶다면 본 블로그 검색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라고 검색 후 다양한 애널리틱스 팁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에 있어서 잘 안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