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의 목표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목표설정을 하면 특정 경로로 인한 회원가입, 구매전환 등의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데요? 간단히 GA 구글 애널리틱스 목표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내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합니다.


다음으로 좌측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관리 버튼을 클릭한 후 3번째 탭에있는 맨 오른쪽 상단의 목표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목표를 클릭하면 새 목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새 목표를 클릭해 주세요.



새 목표를 설정하면 내가 원하는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주문자 정보를 원하면 주문하기를, 결제자 정보를 원한다면 결제하기를, 회원가입 정보를 원한다면 계정 만들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목표는 여러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회원가입을 기준으로 목표설정을 해보겠습니다. 목표 선택 후 하단의 계속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으로는 목표 설명을 작성합니다.


이름은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한데, 저는 알기쉽게 회원가입이라고 작성하겠습니다. 그리고 유형은 도착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 후 계속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목표의 세부정보를 설정합니다.


최종 목표는 시작값으로 선택 후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마지막에 '/'는 입력하지 마세요! 위의 설정은 방문자가 사이트에 들어온 뒤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를 방문하면 회원가입이 인정되는 원리입니다. 


그 밑의 값과 유입경로는 설정을 해도 되며, 해제를 해도 됩니다. 유입경로의 필수여부를 설정할 경우 해당 유입경로를 거쳐서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로 이동해야만 회원가입으로 인정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설정이 완료됐다면 저장버튼을 눌러주세요.



목표설정 완료 후 애널리틱스를 확인할 때 전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설정한 목표2 회원가입을 클릭하면 해당 경로로 들어온 사람들의 회원가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목표를 결제, 주문 등으로 설정할 경우 결제자의 수나 주문자의 수도 확인할 수 있으니 목표설정을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목표설정 이후 정보가 나오지 않는다면 기간(날짜)을 확인해 보시거나, 아직 데이터가 잡히지 않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본인이 마케팅 담당자라면 구글 애널리틱스의 목표설정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마케팅 성과 측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만약 목표설정에 있어서 어려움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