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VR은 상당히 고사양을 요하는 컨텐츠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는 많은 무리가 갑니다.


쉽게 설명하면 고사양 게임(배틀그라운드 등)을 저사양 PC에서 작동시키게 되면 상당한 렉이 발생하며 컴퓨터 본체는 소음과 열이 심해집니다. 소프트웨어의 성능을 하드웨어가 따라가지 못해서 무리하게 CPU, 그래픽카드 등을 가동하다보니 소음과 열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스마트폰도 마찬가지입니다. 상당히 고사양 컨텐츠인 VR을 스마트폰에서 작동시키다 보니 발열이 생기고 그에따라 VR기기 렌즈에 습기가 차게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발열이 생기게되면 온도차로 인해 위와같이 렌즈 내부에 습기가 차게됩니다. 습기가 차게되면 VR을 제대로 즐길 수 없게 되는데 스마트폰 발열을 해결 해야합니다. 그래야만 렌즈의 습기를 막을 수 있는데요? 차선책으로는 김서림 방지제를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와같이 안경(렌즈)전용 김서림 방지제를 쓰게되면 VR기기 렌즈에 습기가 차서 김서리는 것을 어느정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아이템 빨로 밀어 붙이는 느낌입니다.



근본적으로 VR기기 렌즈에 습기, 김서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자체의 발열을 줄여야 합니다. 스마트폰 성능이 좋을 수록 VR을 이용할때 발열은 줄어듭니다. 쉽게 생각하면 좋은 스마트폰을 써버리면 간단히 해결될 문제기도 합니다. 최소 갤럭시 S7이상 급의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VR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으며, 갤럭시 S8 이상에서는 발열에서 보다 더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VR만을 위해서 스마트폰을 바꾸기는 어려우니 간단한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물티슈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위와같이 물티슈를 적셔 스마트폰 뒤에 붙인 후 바람을 살짝 불어주면 최고의 스마트폰 쿨러가 탄생합니다. 일반 시중에서 판매하는 스마트폰 쿨러보다 훨씬 성능이 좋으며 물티슈 한장으로도 20분 정도 스마트폰의 발열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티슈가 마를때 갈아주기만 하면 끝!


찬물에 적신 물티슈 한장으로 간단하게 따로 돈 들이지 않고 스마트폰 발열도 잡고 기어 VR 렌즈 습기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