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삼성 기어VR을 사용하는 경우 스마트폰을 기어VR에 장착하면 자동으로 오큘러스 홈이 시작됩니다.


오큘러스 홈은 기어VR의 장점이면서 단점이기도합니다. 장점으로는 오큘러스 만의 광대한 컨텐츠를 즐길수 있다는 점이고, 단점으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받은 일반 VR 어플리케이션은 사용할수 없다는 점입니다. 아무리 오큘러스 앱이 자체적으로 좋다지만 종종 다른 앱도 사용해보고 싶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도 괜찮은 앱이 많기 때문에 오큘러스 홈 자동실행을 방지하고 싶을때가 있을텐데요? 간단하게 오큘러스 자동실행을 방지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기어VR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만 이용이 가능한 섬성 전용 VR기기입니다. 일단 이 VR기기에 스마트폰을 연결하기만 하면 오큘러스 홈이 자동실행됩니다. 또한 내 스마트폰에는 오큘러스 앱이 깔리게됩니다.



오큘러스 홈은 모든 스마트폰 VR 컨텐츠 중 가장 뛰어나지만 그래도 필요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오큘러스 스토어에서도 VR 게임이나 컨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지만, 종종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VR 어플도 실행해보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오큘러스 홈이 자동실행되는 이유는?



기어 VR을 보면 위와같은 USB 단자가 있습니다. 바로 이것때문에 오큘러스 홈이 자동실행되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이 연결단자만 없으면 오큘러스 홈이 실행되지 않겠죠? 이걸 제거해봅시다.



연결단자는 간단하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드라이버로 잭을 분리해서 위의 쇠 부분만 따로 뺄 수 있습니다. 저 쇠 부분의 USB 잭을 제거해 주신 후 다시 VR기기에 연결단자를 장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는 물리적으로 오큘러스 자동실행을 차단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이 번거롭고 무섭다면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1700원에 판매되고있는 Package Disabler Pro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특정 앱 실행을 차단해버리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이걸 이용해서 오큘러스 앱을 차단해버리면 USB단자를 연결해도 오큘러스 홈이 자동실행되지 않습니다. 오큘러스 홈을 앞으로 사용할 생각이 없거나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면 위의 방법으로 USB 잭을 분리해주시면 되며, 오큘러스 홈도 사용하고 일반 VR 앱도 사용한다면 위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