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언제나 서포터 티어 1랭크인 쓰레쉬!


쓰레쉬는 시즌 초기부터 시즌8까지 빠지지 않는 서포터입니다. 예상외의 강력한 평타 한방딜과 그랩, 광역 뛰우기 광역 슬로우 궁 뿐만 아니라 우리 원딜을 살리기 좋은 랜턴까지 스킬 하나하나가 주옥같습니다. 하지만 모든 스킬이 논 타겟팅이라 파일럿의 숙련도가 상당히 요구되는 서포터 중 하나입니다.



쓰레쉬는 모든 서포터 중 가장 다양한 포지션을 취할 수 있는 만능형 서포터입니다. 탱을 갈 수도 있고, 이니쉬를 걸 수도 있고, 원딜을 지킬 수 있습니다. 모든 스킬이 논 타겟팅이긴 하나 숙련도가 오르면 최고의 서포터 역할을 할 수 있는 쓰레쉬입니다. 거기다 완전 근거리가 아니라 450이라는 사거리가 있어 적당히 견제도 가능한 서포터입니다.



쓰레쉬는 역시 여진과 잘 맞습니다. 그리고 뼈 방패를 올려주시고, 강철 피부보다는 후반 탱을 위해 사전준비를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과잉성장을 찍어주면 미니언이 죽을때 마다 영혼 흡수로 증가하는 방어력과 함께 체력도 증가해 후반에 더욱 탱탱하니 쓰레쉬에게 아주 잘 맞습니다. 서브 룬은 초시계와 비스킷으로 나뉘는데 초시계가 너프된 지금은 비스킷을 더 추천드립니다.



그랩류 서포터는 탈진 보다는 점화가 더 알맞습니다. 그랩 후 폭딜 + 점화로 왠만하면 적 원딜을 삭제시켜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혹가다 적 라이너가 너무 쌘 조합이라 몸을 사려햐 하거나, 적 암살자나 브루저가 많다면 탈진을 들어줍니다.



쓰레쉬는 1렙에 E를 찍어줍니다. Q를 찍는 분들이 많은데, E를 찍어야만 평타 딜에 E의 패시브가 묻어서 강력한 평타로 타곤산을 터트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원거리로 취급돼서 타곤산의 미니언 삭제 효과가 먹히지 않아 쓰레쉬 자체 딜로 미니언 막타를 쳐야하기 때문에 1렙에는 무조건 E를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Q를 찍어서 그랩해봤자 1렙 미니언 너무쌔서 역관광을 당하기 때문에 E를 찍어주세요.



쓰레쉬의 템은 고정적으로 성위의 유물과 강철의 솔라리, 구원은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보다 더 강하게 탱을 가야한다면 구원은 빼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발은 기동신이 가장 좋으며 탱을 가야할 경우 닌자의 신발이나 헤르메스 신발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외에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가주시면 되며 적 딜러진이 잘 못크고 탱만 컸다면 지휘관의 깃발이나 즈룻의 차원문으로 백도어 및 라인관리를 해주시는 것도 상당히 좋습니다.


쓰레쉬는 사용자의 숙련도가 생명이며, 숙련도가 높다면 최고의 서포터니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