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현재 가장 핫한 서포터, 모르가나!


모르가나는 상당히 만능형 서포터입니다. 라인전도 강한편이고 한타 존재력도 엄청난 서포터입니다. 게다가 칠흙의 방패(블랙실드)라는 사기적인 스킬로 우리 원딜을 모든 CC기에서 보호해 줄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3초 동안 적을 속박하는 Q와, 지속적인 확정 딜 + 골드 수급이 가능한 W로 인해서 상당히 강한 서포터 중 하나입니다.



요즘 모르가나가 핫한 이유는 현 메타에서 강력한 탱킹형, 그랩형, CC형 서포터를 모두 카운터 쳐 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블리츠 크랭크와 쓰레쉬의 그랩은 모르가나 블랙실드로 인해 상쇄되며, 반대로 모르가나는 지속적인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브라움이나 레오나 같은 CC 연계형 서포터도 하드 카운터를 칠 수 있으며, 서포터 최강 중 하나인 탐켄치까지 카운터 쳐버리는 경이로운 모르가나 서포터입니다.



모르가나는 지속 딜링 뿐만 아니라 하드 CC로 인해 점화랑 잘 맞습니다. 적의 HP가 2/3이하일 때 모르가나의 Q를 맞으면 W와 궁, 평타 + 점화로 원딜 도움 없이도 모르가나가 솔킬을 낼 수 있습니다. 모르가나는 왠만하면 점화를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W의 지속딜과 점화 딜까지, 정말 엄청난 지속딜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모르가나는 1렙에 W를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1렙에는 미니언이 강해서 Q를 찍어봤자 딜을 넣기 힘들며 W를 먼저 찍어주세요. W를 원거리 미니언에 쏘면 미니언을 딸피로 만들 뿐만 아니라 적 원딜에게 딜 및 견제를 할 수 있고, 빠른 2레벨과 골드수급을 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다음으로 2렙에는 Q를 찍어주시면 되는데 적 서포터가 레오나일 경우에는 E를 찍어주세요.


그 외에 순서는 Q-E-W 순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모르가나는 라인전 시 지속적인 견제를 하기 때문에 유성보다는 콩콩이가 좋습니다. W의 견제와 평타 견제 등으로 콩콩이와 아주 잘 맞으며 블랙실드에 추가 보호막을 쒸워주기 때문에 꼭 콩콩이를 찍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서브 룬에서는 초시계와 신발로 나뉘는데, 초시계 너프로 인해서 10분이 지나야 쓸 수 있습니다. 잘 고려해서 초시계 또는 신발을 찍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초시계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모르가나의 템트리는 거의 고정적입니다. 시야석과 기동신, 존야는 무조건 필수적이며 서포터에 빠질 수 없는 템인 구원과 솔라리를 가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1칸이 남는데, 슈렐리아 몽상이 상당히 모르가나와 잘 맞습니다. 벤시의 경우는 원딜에게 블랙실드를 걸어주고 점멸 궁으로 어그로를 끌 때에 좋습니다. 모르가나는 라인전, 한타 모든 상황에서 좋으며 우리 딜러진이 잘 컸을때 블랙실드 하나만 걸어줘도 1인분은 하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서포터입니다.


현 메타에서는 거의 최강급 서포터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모르가나는 확실한 카운터가 없기 때문에 잘 활용하시면 승승장구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