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CC지옥을 보여주는 강력한 탱커 서포터 레오나!


레오나는 가장 많은 CC기를 가진 챔프 중 하나입니다. W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CC인데요? 속박부터 스턴, 슬로우+스턴 까지 CC란 CC는 전부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인전이 강한 원딜과 함께 한다면 적 봇 듀오에게는 지옥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레오나는 서포터치고 상당히 탱키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기본 방어력도 강력할 뿐만 아니라 W를 켰을때 증가하는 방어력, 마법 저항력은 어마어마합니다. 또한 CC기가 워낙 많기 때문에 한타시 들어가기도 좋고, 우리 원딜을 지켜주기도 좋은 서포터입니다. 또한 CC가 많다보니 피즈, 에코, 블라디미르 등 생존기가 엄청난 챔프들의 카운터라 볼 수도 있습니다. 마이도 미쳐 날뛰다가 레오나 스턴한번 맞으면 순식간에 사라지는 모습을 종종 보이기도 하죠.



레오나는 돌진형 서포터기 때문에 점화랑 잘 맞습니다. E로 들어간 후 Q평 궁 이후 점화를 걸으면 왠만한 원딜은 빈사상태입니다. 거기에 우리편 원딜이 평타 2방 정도만 넣어줘도 적 원딜은 사라집니다. 레오나의 경우는 탈진보다는 대부분의 상황에서 점화가 좋으며 적에 너무 암살자가 많거나 적 봇 조합이 강력한 경우만 탈진을 들어주세요.



레오나 스킬빌드는 역시 처음에는 Q-E-W순으로 찍은 후 이후에는 W-E-Q 역순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레오나 W의 방어력, 마법 저항력 상승률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2:2 교전시에 상당히 좋습니다. W를 빠르게 찍어주세요!



레오나의 핵심 룬은 두말할 필요 없이 여진입니다. 여진은 레오나를 위해 만들어진 특성이라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레오나랑 잘 맞습니다. 서브 특성은 영감이 좋으며, 안전하게 라인전을 유지 하기보다 강력하게 라인전을 나갈 경우에는 지배도 괜찮습니다. 비열한 한방과 끈질긴 사냥꾼으로 지속적인 압박을 할 수 있습니다.



레오나의 템트리는 역시 탱 위주입니다. 기본적으로 솔라리와 구원은 가주시는게 좋으며, 신발은 기동력의 신발이 좋습니다. 일단 들어가면 CC천국이라 빠르게 한타나 라인전, 로밍을 하기 위해 기동력을 신어주는 것이 좋으며 적 딜러진이 잘 컸을 경우만 닌자의 신발이나 헤르메스를 신어주시면 됩니다.


그 외에 아이템은 상황에 맞게 탱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적 딜러진이 애매하게 컸다면 지크의 융합도 레오나랑 잘 맞습니다. 레오나는 라인전이 강한 원딜과 함께라면 라인전을 압살하기 정말 좋은 챔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