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각종 논란이 많아 다사다난 했던 삼성 갤릭서 6번째 시리즈, 갤럭시 S6입니다.


갤럭지 S6은 RAM 누수 및 멀티태스킹 불능, 클리어 뷰 커버로 인한 디스플레이 손상 및 A/S 처리 논란, 대기 시간 배터리 효율의 문제, SD카드 미지원, 내부 편광필름 들뜸 논란 및 벤드 게이트 논란 등 갤럭시 시리즈 중 가장 많은 논란을 가진 갤럭시 S6입니다.



갤럭시 S6 블랙 사파이어와 화이트 펄



갤럭시 S6 골드 플레티넘과 블루 토파즈


갤럭시 S6은 2015년 3월 2일에 첫 공개됐으며 4개의 기본 색상을 제공합니다. 또한 처음으로 엣지 모델인 갤럭시 S6 엣지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디자인 적으로는 상당한 혹평을 받았던 S5의 디자인을 버리고 갤럭시 S4를 이은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스펙 적으로는 삼성 엑시노스 7 Octa SoC.를 사용하며 ARM Coretex-A57 MP4 2.1GHz CPU + ARM Cortex-A53 MP4 1.5GHz CPU를 사용합니다. 이는 14nm/16nm 공정에서 생산되는 최초의 모바일 AP입니다. 게다가 퀄컴 스냅드래곤 810 MSM8994를 장렬하게 산화하며 글로벌 시장 전체에서 전량 삼성 엑시노스 7 Octa를 탑재합니다.

RAM 메모리는 LP DDR4 SDRAM방식이며 3GB입니다. 저장소는 32/64GM UFS 2.0 규격 내장메모리를 사용하며, 낸드 플래시를 eMMC 규격이 아닌 UFS 2.0방식을 사용한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 중 하나입니다.



카메라의 경우는 전면이 무려 500만 화소로 상당히 업그레이드 됐으며, 후면 카메라의 경우는 이전과 동일하게 1,600만 화소의 AF 트래킹 지원 및 위상차 검출 AF, LED플래시를 사용합니다.


배터리의 경우는 2550mAh이지만 대기시간 효율이 좋지 않아 전 갤럭시 시리즈에 비해 배터리거 오래가지 못 합니다. 또한 내장형 배터리이며 SD카드 슬롯을 미 탑재했지만 전작에 있던 IP67 방수 방진 기능이 빠져서 많은 비판을 받았습니다.



갤럭시 S6에서는 에어리어 방식의 지문인식 솔루션이 전면 홈 버튼에 탑재됐으며, 전작이 스와이프 방식이었던 것에 비해 사용 편의가 많이 나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심장 박동 인식 센서 또한 탑재됐으며, 삼성전자의 간편 솔루션인 삼성 페이와 삼성 테마 기능이 갤럭시 S6 엣지와 함께 최초로 지원됐습니다.


이 외에도 무선충전, 스마트 매니저, 삼성패스, 삼성 클라우드 등 다양한 신 기술들을 적용됐지만 여전히 많은 논란거리가 있었던 아쉬운 갤럭시의 6번째 시리즈 갤럭시 S6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