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갤럭시 S5는 한국시간으로 2014년 2월 25일에 공개한 갤럭시 S시리즈의 5번째 제품입니다.


갤럭시 S5는 상당히 평가가 안좋았으며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점유율을 떨어트려 실적이 굉장히 나빠졌던 사태의 주범입니다. 또한 후면 디자인 패턴은 데일밴드를 연상케 하기도하며 모공 패턴, 데일밴드 패턴 등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갤럭시 S5 기본모델인 챠콜 블랙, 코퍼 골드, 시머리 화이트, 일렉트릭 블루


갤럭시 S5는 상당히 호불호가 갈리는(주로 불호) 후면 디자인으로 피판적인 의견이 많았습니다. 또한 갤럭시 S5 출시 3개월 만에 성능이 대폭 향상된 갤럭시 S5 광대역 LTE-A를 출시해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는 퀄컴 스냅드래곤 805 프로세스가 탑재됐으며 S5에 비해 CPU 클럭은 약간 향상됐고, GPU 또한 향상돼서 WQHD의 해상도도 무난하게 구동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의 경우 S5 LTE-A는 3GB LP DDR SDRAM을 탑재했으며 S5의 경우는 2GB RAM을 장착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LTE-A의 경우 WQHD(2560 x 1440)으로 S시리즈 최초로 탑재됐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FHD와 WQHD를 구분하는 것은 어려우며 S5와 큰 차이는 없지만 배터리 소모는 증가했습니다.



카메라의 경우는 후면 1600만 화소로 위상차 검출 AF 및 LED 플래시를 탑재했습니다. S5부터는 상당히 고 화질의 카메라로 삼성전자에서 만든 아이소셀 센서와 소니 IMX240 센서를 혼용하여 사용합니다.



갤럭시 S5의 색상은 기본 4가지 색상 외에도 스위트 핑크, 글램 레드 등이 있습니다. 또한 IP67등급의 발수 방진을 지원하는데, 착탈식 배터리인 만큼 배터리 커버를 꼼꼼히 닫아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 S 시리즈 최초로 지문인식을 지원하는 홈 버튼이 탑재되기도 했는데 손가락으로 센서를 위에서 아래로 쓸어야 하는 방식으로 당시 아이폰보다 인식률이 떨어졌으며 한손으로 사용하기 어려웠습니다.


갤럭시 S5는 성능은 전작에 비해 좋아졌지만 성과는 갤럭시 S 시리즈 중 최악에 가까웠던 제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