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비로소 안정적이고 괜찮은 스마트폰의 기준이 되었던 갤럭시 S4입니다.


기본적인 스마트폰의 안정기를 넘어서 어느정도의 스펙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갤럭시 S시리즈 중 최초로 아라비아 숫자를 사용했습니다. 물론 외관 디자인은 갤럭시 S3과 비슷하지만 5.0인치 급의 디스플레이와 7.9mm라는 두께를 착탈식 배터리와 함께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전체적인 사양 자체도 당시 경쟁 스마트폰보다 우수했던 모델입니다.



갤럭시 블랙 미스트


갤럭시 S3에서는 페플 블루가 블랙을 대체했지만, S4에서는 블랙 미스트가 나왔습니다.



갤럭시 화이트 프로스토


고급스러운 화이트 톤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았던 화이트 프로스토입니다. 갤럭시 블랙 미스트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된 화이트 프로스토입니다. 블랙 미스트와 함께 가장 기본적인 색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4의 스펙입니다. 갤럭시 S4부터는 스펙적으로 상당히 뛰어났는데, 삼석 엑시노스 5410 SoC, ARM Cortex-A15 MP4 1.6GHz + ARM Cortex-A7 MP4 1.2 GHz CPU를 탑재했으며, 표준 모델의 경우 퀄컴 스냅드래곤 600 AP를 사용하는 기기 최초로 1.9 GHz로 작동합니다. 실제로 AP 공급처인 퀄컴에서 정식으로 1.9 GHz로 동작하는 것은 갤럭시 S4 뿐이라고 인증했습니다.


램 메모리의 경우는 전작과 같은 2GB이며, LPDDR3 SDRAM을 사용하는 최초의 스마트폰입니다. 내장 메모리의 경우는 32GB, 64GB로 나뉘었으며 일부 지역에 16GB 모델이 옵션으로 추가됐습니다. S4역시 micro SD 카드로 용량 확장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S4의 경우는 전면 200만 화소 카메라와 후면 1,300만 화소의 AF 및 LED 플래시를 탑재했습니다. 갤럭시 S3가 후면 800만 화소였던 것에 비해 상당히 업그레이드된 카메라입니다.


배터리의 경우는 2600 mAh 탈착식입니다.



갤럭시 S4의 경우 블랙 미스트와 화이트 프로스트가 기본 색상이지만 그 외에도 퍼플 미라지, 블루 아크틱, 레드 오로라, 로즈 골드 블랙&화이트, 딥 블랙, 핑크 트와일라잇 등의 색상이 있습니다.


부가 적으로는 VoTE와 와이드밴드 오디오, 사운드 얼라이브 및 갤럭시 기어를 지원하며 지상파 DMB 뿐만 아니라 고화질 스마트 DMB까지 지원합니다. 갤럭시 S4 부터 본격적으로 괜찮은 스펙의 스마트폰 시대가 도래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