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일반적으로 제대로 된 검색을 하려면 구글 검색을 하라고 합니다.


실제로 국내 검색은 거의 네이버로 이뤄지지만 보통 검색결과는 구글이 더 우월한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특정 분야는 네이버 검색을 거의 활용하지 않고 구글 검색만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인터넷 검색을 잘하기 위해 구글 고급검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구글에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저는 블로그라고 검색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결과가 뜰텐데요?


하지만 내가 원하지 않는 정보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보다 내가 원하는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먼저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구를 통해 언어와 날짜, 결과를 간단히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내가 원하는 정보가 나오지 않는다? 이때는 구글의 고급검색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구 옆의 설정을 누른 다음 고급검색을 눌러주세요!



구글의 고급 검색의 경우는 보다 상세하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단어를 정확하게 포함, 어떤 단어라도 하나만 포함, 다음 단어 제외, 숫자 범위 및 지역, 형식까지 상세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구글 고급검색만 잘 활용해도 왠만한 인터넷의 정보는 찾아볼 수 있으니 한번쯤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