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국내 대부분의 블로그는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많은 블로그가 존재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구글에서 제공하며, 워드프레스와 비슷한 형식의 블로그로 웹 언어 html, css를 다룰 수 있다면 자유자재로 변형이 가능한 구글 블로그 스팟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거 https://www.blogger.com/


먼저 구글 블로그 스팟을 만들 수 있는 Blogger에 들어갑니다.


Blogger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블로그로, 명칭은 블로그 스팟입니다. 위의 사이트에 접속 후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 다음에 블로그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블로그 만들기를 누르면 Google+프로필을 만들거나 Blogger 프로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로 Google+ 프로필을 만들면 블로그에 글을 쓴 후 동시에 Google+ 채널에도 글을 공유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냥 귀찮고 구글 블로그 스팟만 만들면 된다면, Blogger 프로필의 제한된 기능의 Blogger 프로필 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닉네임만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한된 기능의 Blogger 프로필 만들기를 하면 위와 같이 블로그 닉네임만 설정 하면 됩니다. 닉네임 설정 후 Blogger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이참에 Google+ 프로필을 만들어 보는것도 좋습니다.



프로필 설정이 끝났다면 Blogger 관리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여기서 새 블로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새 블로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블로그 제목과 주소, 테마를 선택하게 됩니다. 주소의 형식은 "내가 원하는 주소.blogspot.com"입니다. 예를들어 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는 itlolti.tistory.com인데 블로그 스팟은 itlolti.blogspot.com이 되는 것입니다.


제목과 주소, 테마를 선택 후 블로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상으로 간단히 구글 블로그, 블로그 스팟 만들기가 완료됐습니다.


구글 블로그는 워드프레스와 여러면에서 상당히 비슷합니다. html과 css를 다룰 줄 안다면 상당히 자유롭게 블로그를 꾸밀 수 있으며, 무료로 제공되는 스킨테마도 상당히 예쁩니다. 또한 구글 블로그의 경우는 네이버나 티스토리와 달리 정책 제한도 거의 없는 편이니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도 많은 재미가 있을겁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구글 블로그의 스킨 테마 적용에 대해 알아보겠으며, 기타 구글 블로그에 대한 질문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