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MANIA

아이폰 6은 잡스의 그림자에서 탈피한 애플의 첫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애플이 2014년 9월 10일(한국시간) 공개한 8번째 iOS기반의 스마트폰입니다. 아이폰 5s가 가졌던 디자인적 요소는 거의 없으며 전면은 라운딩 처리가 돼있는 강화휴리와 후면은 라운딩 처리가 돼있는 알루미늄 재질이 사용됐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의 호불호는 여전히 존재했습니다.



왼쪽부터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아이폰 6은 국내의 안드로이드 유저를 가장 많이 뺏은 아이폰 모델이다. 또한 아이폰 6을 기점으로 디자인을 계속해서 비슷하게 사용하고 있어 사용자들로부터 디자인 비판을 많이 받았다.



아이폰의 프로세스는 AP로 Apple A8 APL1011을 사용하며 64비트를 지원하는 Apple Cyclone 듀얼코어 CPU와 PowerVR GX 6450 GPU를 사용한다. 참고로 TSMC 20nm SoC 공정에서 생산된 최초 모바일AP이며 Apple A 시리즈 중 최초로 20nm 공정에서 생산됐다. 아이폰 5s의 Apple A7과 비교할 때 CPU는 25%, GPU는 50%가 성능향상됐다.


RAM은 LPDDR3 SDRAM 방식이며 1GB다. 내장 메모리는 16, 32, 64, 128 GB내장 메모리를 지원한다. 디스플레이는 16:9 비율에 근접한 화면비율을 가지고있다.



아이폰 6 또한 역시 WiFi와 블루투스를 제공하며 카메라의 경우는 전면은 120만 화소, 후면은 800만 화소에 위상차 검출 AF를 지원하는 카메라로, 새롭게 적용된 소니의 엑스모어 RS IMX145 센서를 사용한다. 아이폰 6 Plus와 동알한 센서다. 참고로 아이폰 6부터 기본 내장 카메라 앱의 셋팅이 바꼈는데 야간 촬영 시 기본 카메라 앱을 사용하면 사진이 완전히 물개지는 심각한 단점이 있다.



아이폰 6의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3가지가 있으며 아이폰 5s와 동일하게 전면 홈 버튼에 지문인식이 내장돼있다. 또한 기압계가 새롭게 내장돼 건강 앱과 연동해서 오른 계단 수 및 걸음 수 측정이 가능하며 iOS 8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잡스의 영역을 벗어난 최초의 스마트폰이며 안드로이드 유저를 대량 뺐어간 나름 성공적인 모델이었다.